R&D
Reserch & Development

연구실적 조선해양기자재의 명가 미래인더스트리(주)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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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래인더스트리(주)는 원가절감 및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
DECK MACHINERY,CRANCE와 더불어 산업용, 수문용 윈치 및 기자재 부품의 개발과 개선에 매진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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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관명 과제명 연구기간 부처 비고

조선산업부품기자재업체위기극복지원사업 300K-DWT VLCC용 Auto Brake system이 적용된 Windlass&Winch 최적화 설계 및 제조 기술개발 2018.09.01 ~ 2019.08.31 산업통상자원부

300K-DWT VLCC용 Auto Brake system이 적용된 Windlass&Winch 최적화 설계 및 제조 기술개발

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 속도응답가별 시스템이 적용된 self contained Hydraulic Mooring 장비 국산화 개발 2015.10.01 ~ 2018.12.31 산업통상자원부

속도응답가별 시스템이 적용된 self contained Hydraulic Mooring 장비 국산화 개발

지식경제기술혁신사업 심해자원 생산용 친환경 해양플랜트 2012.07.01 ~ 2018.12.31 지식경제부

심해자원 생산용 친환경 해양플랜트

산업기술혁신사업 천연가스 연료추진을 적용한 BP 200ton 급 해양시주지원선(AHTS)기본설계 패키지 개발 2013.06.01 ~ 2016.05.31 산업통상자원부

천연가스 연료추진을 적용한 BP 200ton 급 해양시주지원선(AHTS)기본설계 패키지 개발

동남 광역경제권 선도사업 Pull-in winch 개발 2012.06.01 ~ 2015.04.30 지식경제부

Pull-in winch 개발

지식경제 기술혁신사업 배전통 석유 가스 저류층 In-situ 풀성취득 기술개발 2012.10.01 ~ 2015.09.30 지식경제부

배전통 석유 가스 저류층 In-situ 풀성취득 기술개발

농림수산식품부 바이오매스용 해조류 대량생산 기술개발 2012.06.29 ~ 2012.12.31 농림수산식품부



바이오매스용 해조류 대량생산 기술개발

동남광역경제권 선도산업 데이터 기록장치가 내장된 PCS의 개발 2011.09.01 ~ 2012.04.30 지식경제부

PCS(Pressure Core Sampler)란 아래 그림과 같이 심부지층에서 압력 유 상태의 기체와 액체를 포함한 코어시료를 채취하는 장비로서 코어의 조직도 액상 혹은 기체상의 Co2 까지도 모니터링이 가능한 장치를 개발


지역산업기술개발사업(경남테크노파크) Offshore용 Man Rider Winch 기술개발 2011.09.01 ~ 2012.08.31 지식경제부

  • Man-rider Winch란 Offshore 장비로서 아래 그림에서 보는바와 같이 해양플랜트 drill floor 및 cellar deck의 장비를 운영합에 있어 선박 위에서 작업을 위해 인력을 이송시키는 Winch 이며 이를 국산화 개발

지식경제기술혁신사업(한국과학기술원) 모바일하버 통합시스템 설계기술개발 및 축소모델 성능검증 2010.04.01 ~ 2011.07.31 지식경제부

모바일하버 통합시스템 설계기술개발 및 축소모델 성능검증

지식경제기술혁신사업(한국과학기술원) 부유체 자동도킹 시스템 기술개발 2010.04.01 ~ 2011.07.31 지식경제부

1. 과제 수행동기 (연구 아이디어)
 
  • 모바일하버 전체 운용 과정 중 모바일하버가 외항에 계류되어 있는 컨테이너 선에 접근하여 상ㆍ하역 작업을 안전하게 수행 할 수 있도록 컨데이너선의 상대 위치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핵심 시스템




  • 추친체계
 
 
2. 과제성과
 
자동도킹시스템 최적화 기술개발
  • 공리적 설계 기법을 적용한 시스템 설계 최적화 기술개발
  • FMECA(Failure Modes, Effects, Criticality Analysis) 해석을 통한 자동도킹 시스템 신뢰성 확보
다중 부유체 운동해석 기술개발
  • 모바일하버와 컨테이너선의 다중 부유체 운동 및 두 선박 사이의 작용력 해석 및 실험
  • 부유체 운동을 실시간 계측함으로 도킹 시스템 작업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시스템 개발
자동도킹 시스템 제어기 기술 개발
  • 홀수 변화에 따른 최적 도킹 위치 및 추종 제어 알고리즘 개발
  • 자동도킹 시스템 제어 모듈과 모바일하버의 전체 운영 시스템과의 연계 알고리즘 개발
 
실증 시스템 구현 및 성능 검증
  • 실용화 / 제품화 및 운용 시나리오를 고려한 자동도킹 시스템의 설계 매뉴얼 작성
  • 시스템 요소 별 실험적 검증 및 제작과 실제 시연을 통한 도킹 시스템의 성능 검증
3. 향후 발전 / 진행 방향
  • 향후계획
    선박 - 선박 간 또는 안벽  - 선박 간 적용 시 계류시간 단축으로 인한 물류처리능력의 극대화 가능하며 이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 기대 및 자동계류 활용에 따른 작업인원 감소와 안전사고 발생 감소효과 기대

    LNG등 각종 유류하역 터미널에 적용 시 선박 - 선박 간 직접 작업이 가능함으로 필요로 하는 각종 터미널 설비(Jetty, mooring dolphin 등) 감소에 따른 비용절감

    안벽용 도킹 시스템의 경우는 육상용 전원을 활용하므로 선박의 엔진을 가동할 때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에 따른 에너지 및 Co2 절감 효과가 있음



 
  • 시장진입방향
    독점 가능한 분야 공략 : 현재까지 해상에서의 자동 도킹은 세계적으로 유일한 기술개발 이므로, 다양한 해상에서의 자동도킹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략

    경쟁분야공량 : 기존 안벽용 자동도킹시스템(Cavorec)에 비하여 우월한 작동 개념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된 시장 진입 전략 구성


 
 

동남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Offshore Anchoring Winch 개발 2009.10.01 ~ 2012.04.31 지식경제부


Offshore Anchoring Winch 개발

신성장동력과제(한국과학기술원) 모바일하버 선박의 계류안정화시스템 의장장치개발 개념설계 (1차년도) 2009.08.01 ~ 2009.12.30 교육과학기술부

모바일하버 선박의 계류안정화시스템 의장장치개발 개념설계 (1차년도)

지역산업기술개발 Universal Farleader의 독자적 최적설계 2008.12.01 ~ 2009.11.30 산업자원부

 
Universal Farileader는 기존의 Floating Crane에 설치된 Universal Farileader의 문제점을 해결한 독자적인 제품을 개발함